[SCIENCE EDUCATION ISSUE Vol.23] 데이터 기반의 융합 수업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는 앞으로 계속 공개될 것이고, 과학 분야의 데이터 역시 점차 많이 확보될 것이다. 특히 과학 분야는 국내 데이터가 아니더라도 해외의 데이터를 활용한 수업을 하기 더 좋을 것이다. 그리고 제한적이긴 하지만 기상, 해양 등 과학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데이터들이 이미 존재한다. 따라서 이런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께서 간단한 데이터 분석에 대한 방법만 배운다면 과학 교과에서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 수업 사례들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