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THEME Vol.16] 과학체험 행사의 바람직한 방향 모색을 위해
과학이 우리나라 발전의 가장 기초가 되는 과목임을 고려할 때, 학생들이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각종 실험을 개념이 명확하게 이해되면서도 안전하게 설계하여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것은 과학을 가르치는 사람들이 해야 할 몫이다. 또한 당장의 학업성취도 향상에만 관심을 갖지 말고, 아이가 조금은 느리더라도 스스로 탐구하고 학습하는 몇 년 이상의 과정을 지켜보면서 아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아이와 우리나라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