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CE EDUCATION ISSUE Vol.20] 교육에 재미를 더하다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과학교육
교육 게이미피케이션은 공부를 재미있게 만드는 목적을 갖고 있다. “공부를 굳이 재미있게 해야 할 필요가 있어? 공부는 원래 참으면서 하는 거 아닌가?”라는 의문이 든다, 우리 아이들의 상황을 한번 더 냉정하게 돌아봐주시기 바란다. 하루에 40여명의 청소년이 스스로 목숨을 끊고 있으며, 자살의 가장 큰 이유로 학업 스트레스와 성적을 들고 있다. 교육 게이미피케이션이 이러한 상황을 모두 해소할 마법은 아니다. 다만 우리 아이들의 교실을 좀 더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고,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일부라도 낮추는데 기여하리라 믿는다.